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법 Cooking &Recipe

영양찰떡

 

오랜만에 영양찰떡을 만들었어요.

아침식사 대용으로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네요.

찹쌀이라 부담도 없공...

발효도 필요없고 그냥 쓱쓱 섞어주기만 하면 끝.

 

재료: 방앗간에서 빻은 찹쌀가루 500그램, 현미가루(마른 것) 50그램, 우유 328그램,

      호두 100그램, 슬라이스 아몬드 50그램, 건자두(푸룬) 100그램, 서리태 콩 익힌 것 100그램,

      건 방울 토마토 50그램. 해바라기씨 50그램.

 

* 방앗간에서 빻은 찹쌀이라 수분이 어느 정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모두 12조각 나왔어요.

한 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

 

 

 

 

조 위에 꽃,

보이시죠?

사과향내가 나요.

큼큼큼...

아, 향기롭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진류연고 11.04.11. 14:39
벌써 영양찰떡이 나왔네요.. 엄청 맛있게 만드셨네요.. 김나는 찰떡 한입.. 앗! 뜨거.. 눈으로 느낌으로
한입베어물어봅니다.
 
제비꽃 11.04.11. 21:12
네, 맛있어요.
찹쌀이라 씹히는 맛이 쫄깃하기도 하구요.
어쩜 빵보다도 낫다는 생각이... ㅎㅎㅎ
 
 
깜찍발랄상큼 찐~ 11.04.11. 15:28
킁킁~저도 맡고싶어요 ㅎㅎㅎㅎ
 
제비꽃 11.04.11. 21:15
정말 사과내음이 나요.
아, 찐님에게도 전해드리고 싶은데...
전해드릴 방법은 없공.... ㅠㅠㅠ
 
 
신짱 11.04.11. 18:59
한번 만들어 보고는 정말 정기적으로 먹고 싶어져요

떡 먹고 싶다고 이제는 징징대지도 않아요 전...히히

제비꽃 님의 영양떡...더 맛날 거 같은데 좀 쥬세용...
 
제비꽃 11.04.11. 21:14
정말 쫄깃하고 맛있죠?
찹쌀이라 속도 든든하구요.
아침 대용으로는 딱인 것 같아요.
어쩌나, 보내드릴 방법이 없으니... ㅠㅠㅠ
 
 
슈기 11.04.11. 22:39
쫀득쫀득한것이 아주 맛나보이네요
엄머~ 방울토마토까지 들어갔네요
무슨맛일까 궁금해요...
저도 현미찹쌀 방앗간에 가서 빻아와야 겠어요
오늘 당근케익 다시 만들었는데 현미찹쌀넣고 만들었거든요
정말 맛있어요...당근케익에 완전빠져서 자주 만들것 같아요
현미도 빻오고 현미찹쌀도 빻오고 그냥 쌀도 빻오고...
방앗간에 가서 몽땅 다 빻다가 떡도 만들고 빵도 만들고 해야겠어요...ㅎㅎㅎ
 
제비꽃 11.04.12. 06:24
네, 저도 서리태 넣고 떡도 만들었고 또 이렇게 오븐에 굽기도 했어요.
가루 넉넉히 빻아오면 좋지요.
당근케이크가 그렇게 맛나요?
현미찹쌀 넣고 만든 레시피 알켜주세요.
한 번 만들어 보게.
베이킹파우더,소다 들어갔나요?
 
슈기 11.04.12. 08:32
네 다 들어갔어요
그거 안들어가면 떡이 되는걸요...ㅎㅎ
그냥 제가 올려놓은 레시피에 쌀가루 대신 현미쌀가루만 넣으시면 되요...
제비꽃님은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잘 하시잖아요...ㅎㅎ
황설탕대신에 아가베시럽이랑 메이플시럽으로 다 넣으시면 어떨까요?

 

 

 

 

'요리& 요리법 Cooking &Recip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초코칩 케이크"  (0) 2011.07.23
사과케익  (0) 2011.07.23
계란빵  (0) 2011.07.23
사과 머핀  (0) 2011.07.23
모카 아몬드 브레드   (0) 201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