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엄니빵집에 새로나온 모카 아몬드 브레드가 왔어요
따끈따끈 합니다요~~ㅎㅎㅎ
엄니레시피에서 꿀대신 아가베시럽을 사용한것 외에는
조금도 다르게 하지 않았어요..
아몬드 하나씩 칼로 잘라주었구여
달걀이랑 카놀라유,아가베시럽,소금을 넣고 섞어준후
커피를 넣었어요
밀가루는 중력분 사용했구여 무가당코코아가루에 베이킹파우더 체쳐 준비한것을
한번더 체쳐서 넣어주었지요
잘라놓은 아몬드 넣어준후에 살짜쿵 저어서
유산지컵 두개랑 닭가슴살먹고 잘 보관해둔 깡통에 넣었는데
워낙 양이 적어서 깡통엔 반밖에 안들어가네요..
우리집오븐으로 180도에서 30분 구워주었어요
그래도 제법 부풀러올라왔네요
오븐 스프링 보이지요?
요건 깡통에서 나온 넘이구여
울퉁불퉁 보이는것들은 바로 아몬드 랍니당
요것도 쩍 갈라진것이 먹음직스럽지요?
반으로 잘라봤어요...어찌나 포슬포슬하던지...
커피향이 솔솔~풍기는것이 끝내주네요
맛은 카스테라도 아니고...그냥 빵도 아니고...
그냥 엄청 부드럽다는 손으로 속살을 집어봤는데 어찌나 포실포실하던지...
걍 부스러질정도로 보드랍네요...
요녀석이 분명 모카빵 맞지만 왠지 우유랑 어울리는것 같아요
우유랑 요녀석을 다 해치웠거든요...ㅎㅎㅎ
참! 아몬드를 깜빡 잊었네요 하하하
아몬드가 마구 마구 씹혀서 고소~함이 느껴지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몬드 보다는 초콜렛칩이 더 잘 어울릴것 같아요
포슬포슬 보들보들한 빵에 아몬드가 씹히는 느낌이 왠지 안어울리는것 같아요..
ㅎㅎㅎ 순전히 내 취향 이랍니다...ㅋㅋㅋ
절대 달지않아요...엄니것은 이것보다 색이 더 진~~하던데??
아주 매력적인 빵 입니당...
커피향이 진하게 느껴지시나요?
엄니는 커피 90그램이라고 했는데 물 양이 어느 정도가 적당할지 모르겠어요.
다음에 한 번 만들어 봐야지...
그러다가 그냥 물 양으로 했어요
그랬더니 그게 맞는거 같더라구여
질기가 딱 맞거든요...ㅎㅎ
저도 며칠있다가 통밀로 만들어볼까 해요
이번엔 초콜릿칩을 넣어서요...ㅎㅎ
그리고 엄니는 뽀샵을 할수있으니까 색이 더 예쁠것 같고
내 사진기는 이상하게 실제색보다 색이 날라간다고 해야하나
원래 색이 나타나질 않네요...ㅎㅎㅎ 엄니레시피랑 아주 똑 같은데..ㅜ
ㅎㅎㅎ 내일은 커피랑 같이 먹어봐야징~~
아몬드 칼로 자르시면서 손에 물집잡히진 않으셨는지.. 저.. 지금 배고픈데 깡통에서 나온걸로
먹어도될까요??
한번잘라보고 힘들면 부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잘라지더라구여..ㅎㅎ
진류연고님한테는 유산지컵에 구운 예쁜넘으로 주고싶은뎅...ㅎㅎ
저는 아몬드랑 초코칩이랑 둘다,,,,,,,,,
어피랑 우유랑 둘중에 고른다면,ㅡ전 왠쥐 우유ㅡ
뼈가 튼튼 착한 어린,,,,,아니지 어른,.
그거 괜찮은걸요~ㅎㅎㅎ
바비님이랑 찌찌뽕~`
나도 우유가 좋더라~
이왕이면 따뜻한우유에 거품내서
입가장자리에 하얀수염 만들면섬~ㅋㅋ
자~~ 마시자구여 바비님 원샷~~!!!
일이래욤 슈기님..
무쟈게.
빠르당..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에..
참고로
뽀샵.
요즘은 안합니데이~!!!!!ㅋㅋㅋㅋㅋㅋ
커피의 농도가 슈기님보다 진했나봐요~
슈기님 짱~!!!!!!!!!!!!!!!!!!!!!!!^^*
뽀샵도 안하는데 그리 멋진 사진들이 나온다구여?
엄니 실력이 좋던지 사진기가 좋던지..엄니실력이겠죵? ㅋㅋㅋ
엄니사진은 특별하게 색이 너무 예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커피농도...그런가봐요...나도 다음엔 커피랑 코코아를 더 넣고 만들어야징~
고마워요~도임씨 언제나 우리의 좋은 샘~ 으로 있어줘요..ㅎㅎㅎ
코코아향은 없고 커피향만 솔~솔~나네요..ㅎㅎㅎ
넹~아몬드가 걍 오도독 오도독 마구 씹혀요...ㅎㅎㅎ
'요리& 요리법 Cooking &Recip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계란빵 (0) | 2011.07.23 |
|---|---|
| 사과 머핀 (0) | 2011.07.23 |
| 생선비린내, 레몬이 왜 잘 잡나 (0) | 2011.07.01 |
| "굴" (0) | 2011.02.16 |
| 다이어트 식단 (0) | 2011.02.16 |

댓글 17